아이폰 재난문자 끄기, 무음 또는 진동 설정 손쉽게 처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싸이렌 소리처럼 들리는 아이폰 재난문자 끄기 방법 또는 아이폰 재난문자 무음 또는 진동으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다.

 

최근 COVID19가 장기화 되면서 점점 긴급재난문자, 안전안내문자인 재난문자가 더 많이 수신되는 것 같다. 특히 아이폰의 경우 재난 레벨에 따른 소리 구분 없이 무조건 싸이렌 소리처럼 들리다보니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막상 아이폰 재난문자 끄기를 하자니 내 지역에 안전 경고는 확인해봐야 할 것 같은 생각이 들기도 해서 아이폰 재난문자 끄기, 아이폰 재난문자 무음, 아이폰 재난문자 진동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래와 같이 아이폰 재난문자 끄기에 대해서 먼저 정리해보고 아이폰 재난문자 진동, 무음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다.

 

아이폰 재난문자 진동 무음 설정 방법

 

 


아이폰 재난문자 끄기 설정 방법

아이폰 재난문자 끄기 설정 방법은 생각보다 매우 간단하다.

1. 
아이폰 재난문자를 끄려면 설정 앱을 실행한 다음 알림 항목을 선택한다.

설정 > 알림

 

 

2. 알림 설정 아래로 스크롤을 쭈욱 내리다보면

알림 설정 스크롤 내리기

 

아래와 같이 재난문자 수신 설정에 보이는 긴급재난문자/안전안내문자 끄기 - 비활성화를 하면 더이상 알림이 안온다.

긴급재난문자, 안전안내문자 비활성화

 

 



아이폰 재난문자 진동 및 무음 설정

아이폰 재난문자 진동 및 무음 설정은 아이폰 재난문자 끄기 설정 방법보다 조금은 복잡하다.

아이폰 자체에서는 재난문자 진동 또는 무음 설정이 어렵고 행정안전부에서 제공하는 어플을 이용해 아이폰 재난문자 진동 및 무음 설정이 가능하다. 방법은 아래와 같다. (아래는 아이폰 기준이나 안드로이드OS의 경우에도 인터페이스는 매우 동일하다.)

 

1. 앱스토어에서 "안전 디딤돌"이라는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한다. (안드로이드는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

안전디딤돌 다운로드 실행

 

 

2. 왼쪽 상단에 있는 줄 세개 전체 메뉴를 선택한다.

왼쪽 상단 전체메뉴 선택

 

 

3. 전체메뉴가 나타나면 하단에 있는 "환경 설정" 버튼을 선택해준다.

전체메뉴 > 환경 설정 선택

 

 

4. 환경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아래와 같이 "알림소리 및 텍스트 설정" 항목을 선택한다.

환경설정 > 알림소리 및 텍스트 설정

 

 

5. 알림소리 및 텍스트 설정 화면에서

소리 알림은 끄기를 하고

진동 알림은 켜기를 하면 된다.

기타 원하는 방식으로 설정을 해준다.

아래와 같이 설정을 해주면 아이폰 재난문자 진동 및 무음 설정이 가능하다.

 
알림소리 및 텍스트 설정

 

 

 

6. 마지막 잊지 말고 진행해야 하는 작업이 하나 있다. 아이폰 설정에 들어가 앱 목록에서 안전디딤돌을 선택한 다음에 "알림 허용" 부분을 꺼주어야 알전디딤돌에서 울리는 알림을 끌 수 있다.

안전디딤돌 알림 끄기

 



위와 같은 방법으로 아이폰 재난문자 끄기 및 아이폰 재난문자 진동 및 무음 설정이 가능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