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카페 쪽지확인, 네이버 쪽지 차단 삭제 초간단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카페 쪽지 확인 또는 네이버 카페 쪽지 삭제 방법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다.

국내에서는 단연 네이버를 주요 서비스 플랫폼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고 정보 획득 목적으로라도 네이버 카페를 가입하는 경우가 많다. 네이버 카페를 가입했지만 활동을 열심히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네이버 카페에 카페에 정보를 얻으려 가입은 했지만 필요없는 광고 쪽지가 계속 날라와서 짜증이 나는 경우가 많다.

 

물론 반대로 회원들에게 보이는 단체 네이버 카페 쪽지를 확인하고 싶은데 어떻게 확인해야할지 방법 찾기가 어려운 경우도 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래와 같이 네이버 카페 쪽지 확인 방법과 반대로 네이버 카페 쪽지 차단 하는 방법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다.

 

 

 

네이버 카페 쪽지 확인 및 차단 방법 : PC 웹브라우저

​우선 PC용 웹브라우저를 통해 네이버카페 쪽지 확인 및 차단 방법이다.

1. 우선 웹 브라우저를 통해 네이버 홈 화면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한다. 그 다음 로그인 창에 있는 "쪽지"라고 적힌 부분을 찾아 선택해준다.

네이버 로그인 > 쪽지 선택

2. 네이버 쪽지 화면으로 이동한 다음 좌측 메뉴 리스트를 보면 받은 쪽지함이라는 부분이 보이는데, 

여기에서 개인 쪽지가 아닌 카페단체를 선택해준다.

네이버 쪽지 > 받은 쪽지함 > 카페 단체

 

 

 

​3. 카페 단체 부분을 통해 네이버 카페 쪽지 확인이 가능한데,

만일 여기에서 네이버 카페 쪽지가 광고성으로 너무 많이 오는 바람에 귀찮아서 차단 또는 삭제를 진행하고 싶다면 아래와 같이 진행하면 된다.

우선 각 쪽지 항목의 우측 끝을 보면 "차단"이라는 텍스트 버튼이 보인다.

이 부분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차단과 삭제가 진행된다.

네이버 쪽지 차단 및 삭제

 

네이버 카페 쪽지 확인 및 차단 방법 : 모바일

그 다음으로 모바일앱을 통해 네이버 카페 쪽지 확인 및 차단 방법이다.

 

 

1. 우선 네이버앱이나 웹브라우저를 실행시킨 다음 로그인을 한다.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다면 

좌측 상단에 있는 三모양 메뉴의 전체 메뉴를 찾아 선택한다.

네이버 로그인 > 좌측 상단 전체메뉴 선택

2. 그 다음 아래 이미지와 같이 "AI추천" 이라고 적힌 부분을 끄고
​하단 부분에 보이는 서비스 검색 버튼을 눌러준다.

ai추천 끄기 > 전체서비스 > 서비스 검색

 

 

3. 서비스 검색 화면에서 아래 이미지와 같이 검색 "쪽지"를 

검색하면 해당 기능이 나타나는데 쪽지 기능을 선택해준다.

서비스 검색 > "쪽지" 검색 및 선택

 

4. 네이버 카페 쪽지차단을 위해 카테고리를 선택해야 하는데,

우측 상단의 "전체 쪽지" 부분을 눌러 "카페단체쪽지"로 변경해준다.

전체쪽지 > 카페단체쪽지 변경

 

5. 카페 단체 쪽지를 선택하면 카페에서 발송된 메세지만 모아져서 나타난다.
여기에서 만일 차단을 진행하고자 하면 본인이 차단하고자 하는 쪽지를 선택해준 다음,
하단에 "차단" 버튼이 있어 이 부분을 선택하면 해당 네이버 쪽지 차단 및 삭제가 가능하다.

네이버 쪽지 차단

​차단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나타나는데,
차단을 다시 수신하기 위해서는 PC버전의 환경 설정에서 진행을 해야한다.

쪽지 차단

위와 같은 방법으로 PC와 모바일을 통해 네이버 쪽지 확인 및 네이버 쪽지 차단 방법을 정리해보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