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광고 차단, 카톡 광고 수신거부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 광고 채널 차단 방법, 광고 카톡 수신거부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다.
사실 카카오톡을 통해 광고메시지를 자주 받게 되는데,

그 중에서 채널에서 오는 광고는 이상하게 분명 채팅창을 "나가기"를 했음에도 자꾸 오게 된다.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보통 카톡 채팅창 나가기 방법을 위해 밀어서 "나가기"버튼을 눌러도 해당 광고는 계속 수신된다.

 

 


그러다보니 개인적으로 중요한 카톡 메시지가 와도 신경을 쓰지 못해서 읽지 못하는 경우도 생기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카카오톡 채널 광고에 대해서 수신거부 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다.

 

카카오톡 채널 광고 차단 방법

 

 


카카오톡 채널 광고 나타나는 이유

우선 카카오톡에 채널광고가 나타나는 이유는 어떤 방법이든지 본인이 동의를 했기 때문이빈다.

보통은 프로모션 쿠폰 등을 얻기 위해 예전에 동의를 해둔 것이 남아있는 경우가 많은데,

 

 

플러스 친구(채널구독)를 맺음 + 광고수신에 동의 

 

이기 때문일 것이다.

 


카카오톡 채널 광고 차단 및 수신거부 방법


1. 우선 카카오톡 채널 광고를 차단하고 싶은 카톡 대화창을 선택해준다.

카톡 채널광고 차단하고 싶은 대화창 선택

 

 

2. 여기서는 차단할 수 있는 버튼을 잘 찾기가 어려운데 우측 상단에 있는 집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서 채널설정으로 들어가야 한다. (참고로 와따플레이는 굉장히 잘 이용하고 있는 곳으로 어디까지나 예시로 넣었을 뿐이다.)

 

홈버튼 선택

 

 

3. 해당 채널에 관련된 내용들이 나타나는데 우측 상단의 채널 아이콘을 선택해준다.

 

우측 상단 채널 아이콘 선택

 

 

 

4. 해당 버튼을 누르면 하단에 "채널 차단"이라는 선택 버튼이 나타난다. 이 버튼을 눌러주면 된다.

카톡 채널 차단

 

 

 

5. 아래와 같이 카톡 채널 차단 여부를 확인해준다.

카카오톡 채널 광고 차단 확인

 

 

 


카카오톡 채널 광고 차단 한꺼번에 하기

위와 같이 한개씩 카톡 채널 차단이 아니라 한꺼번에 처리하는 것도 가능하다.

 

1.  카톡 메인 화면에서 프로필 아래에 보면 "채널"이라는 항목을 선택해준다.

 

카톡 메인 화면 "채널" 선택

 

 

2. 채널 화면에서 차단하고 싶은 채널 위에서 좌측으로 드래그한 다음 "차단" 버튼을 눌러주면 된다. 

카톡 채널 차단

 

유의할 점은 "숨김"으로 진행하면 계속 이벤트 알람을 받게 되며,

채널이 아닌 채팅창에서는 "나가기"를 해도 계속 채널 광고는 받게 된다는 점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