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통화중 대기 설정 방법 (kt, 유플러스, skt통화중대기 설정)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스마트폰의 통화중대기 설정 방법에 대해 통신사별로 정리해보았다.

 

갤럭시 통화중 대기 기능은 전화를 하고 있는 상황에서 다른 전화가 걸려오면 먼저 통화하던 사람과의 전화를 끊지 않고 대기시킨 다음 뒤에 걸러온 전화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

 

이 경우, 통화중에 또 다른 전화가 걸려오면 뚜뚜...... 소리로 알림이 오게 되는데,

먼저 통화 하던 사람은 통화대기를 걸어둘 수 있고

다른 사람과 통화 연결이 가능해진다.

 

이렇게 유용한 통화 중 대기 서비스는 유료 요금제가 아니다. SKT, KT, LG유플러스 모두 무료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인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갤럭시에서 설정이 가능하다.

 

갤럭시 통화중 대기 설정 방법

 

 


갤럭시 통화중대기 설정 통신사별 설정 방법 (skt, kt, lg유플러스)

우선 갤럭시 전화앱에서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설정 또는 해지가 가능하다.

전화 업무가 많은 분들에게는 매우 유용한 기능일텐데 SKT, KT, LG유플러스 모두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인데다가 각 통신사의 앱을 다운받아서 설정할 필요가 없이 매우 간단하게 가능하다.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통화중 대기 설정이 가능하다.

 

 

1. 우측 상단 더보기 메뉴 - 점 세로 세 개를 선택한다.

 

전화앱 > 우측상단 더보기 메뉴

 

 

 

 

2. 더보기 메뉴를 눌러 팝업 메뉴창이 나타나면 "설정" 기능을 선택한다.

 

더보기 메뉴 > 설정

 

 

 

 

3. 통화설정화면이 나타나면 아래와 같이 "부가서비스"를 눌러준다.

통화설정 > 부가서비스

 

 

4. 부가서비스 화면이 나타나면 가장 아래에 있는 "통화 중 대기" 설정을 눌러준다.

부가서비스 > 통화중대기

 

 

 

 

5. 통화 중 대기 화면이 나타나면 아래와 같이 "켜키"를 선택해준다.

통화중대기 > 켜기

 

 

 

6. 아래와 같이 하단 팝업 창에서 "통화 연결"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40"으로 전화가 걸리면서 통화중 대기 부가서비스가 가입된다.

갤럭시 통화중 대기 설정

 

 

 

7. 참고로 아래와 같이 통화중 대기 서비스 가입 확인 메시지가 나타난다.

통화중 대기 무료 가입

 

# 참고로 KT, LG유플러스의 경우 *40+통화 버튼이며, SKT의 경우 *68+통화 버튼이다.

 

 


갤럭시 통화중대기 해제 통신사별 설정 방법 (skt, kt, lg유플러스)

반대로 갤럭시 통화중 대기를 해제하고자 한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끄기"를 선택해주면 된다.

갤럭시 통화중대기 해제

 

참고로 KT, LG유플러스의 경우 *400+통화 버튼이며, SKT의 경우 *680+통화 버튼을 누르면 갤럭시 통화중대기가 해제된다.

 

통화중대기가 해제되면 아래와 같은 확인 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KT통화중대기 해제 메시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