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 암호 저장, edge 비밀번호 저장 화면 안뜨게 설정 방법

예전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edge)의 호환성이 매우 떨어져서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았는데 점점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대체하여 엣지(edge)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엣지를 사용하다가 불편한 점은 웹사이트 로그인할 때마다 나타나는 비밀번호 저장 윈도우 화면이다. 매번

웹사이트 로그인을 할 때 매번 비밀번호 저장화면이 나타나면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 특히나 개인 컴퓨터가 아닌 공용 컴퓨터 상에서 엣지 비밀번호 저장 메시지 창은 아예 나타나지 않도록 설정하고 싶은 경우가 많을 것이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와 같이 엣지 암호저장 윈도우창이 나타나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다.

 

엣지 암호 저장 윈도우창 안뜨게 하기

 

 

 


엣지 암호저장 화면, Edge 비밀번호 저장 창 끄는 방법

 

우선 문제는 아래와 같이 엣지에서 웹페이지를 로그인할 때마다 비밀번호 저장 화면이 나타난다는 것이다. 게다가 여기에서 저장 버튼을 눌러도 계속 같은 메시지가 나오는 등의 오류가 나타나기도 한다.

엣지 비밀번호 저장 화면

 

 

엣지 비밀번호 저장 메시지창을 나타나지 않도록 삭제하도록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엣지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우측 상단에 있는 점 3개 아이콘 - 더보기 메뉴를 선택한다. 그리고 하단에 있는 "설정" 메뉴를 선택한다.

우측상단 더보기 > 설정

 

 

 

2.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좌측 리스트 중 "프로필" 메뉴를 누른다음 우측 항목 중에서 "암호"를 눌러준다.

프로필 > 암호

 

 

 

 

3. 프로필/암호 화면에서 상단에 보면 "암호를 저장하도록 제안"이라는 항목이 나타난다. 이 항목 우측에 토클버튼이 있는데 이게 켜져 있으면 로그인할 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저장하라는 제안 메시지가 나타나게 된다 이것을 끔으로 설정해주면 된다.

암호를 저장하도록 제안 끄기

 

 

그 다음 엣지 브라우저를 닫고 다시 재실행하여 로그인을 하려고 하면 아까 보았던 비밀번호 저장 제안 메시지 창이 더이상 나타나지 않는다.

 

엣지 브라우저에 비밀번호를 저장할 경우 해당 사이트에 아이디와 암호가 자동완성되어 로그인을 매우 손쉽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겠으나 공용 컴퓨터에서는 오히려 개인 정보가 노출되는 등의 단점이 될 수 있다. 그래서 공용으로 사용하는 컴퓨터, 특히 공공장소에서는 비밀번호 저장을 안하도록 설정하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