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최근문서 최근 작업 문서 목록 지우기 안보이게 표시 설정 방법

아래아 한글은 특히 공문서 작성이나 학교, 공기관에서 필수적으로 문서작성 시스템으로 사용되는 듯 하다.한글 문서를 작성하다가 번거롭게 느껴지는 부분은 최근에 열었던 문서가 파일 메뉴의 아래에 순서대로 나타난다는 점이다.

 

물론 개인이 혼자만 사용하는 거라면 무척 유용하고 접근성이 높은 기능일 수 있겠지만 여러명이 함께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최근에 열었던 문서를 다른 사람이 아는 것이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어 삭제하는 편이 나은데 최근 문서가 표시되는 것도 불편하다면 설정을 통해 나타나지 않도록 할 수 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래와 같이 한글 최근문서, 최근 작업 문서에 대해 목록이 나타나지 않도록 표시 설정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다.

 

한글 최근문서 목록 지우기 안보이게 표시 설정

 

 

 




한글에서 최근 문서 작성 목록 삭제하기 방법

우선 아래 한글에서 최근 문서 목록을 가장 손쉽게 삭제하는 방법은 상단에 있는 메뉴의 "불러오기" 아이콘을 통해 삭제하는 방법이다.

아래에 표시한 상단에 불러오기 아이콘을 찾은 다음 해당 아이콘 옆에 있는 아래 화살표 "▼"를 누르면 최근 열었던 파일 목록과 메뉴가 나타난다.

 

여기에서 아래와 같이 "비우기"를 선택하면 최근 아래 한글에서 작업한 문서 목록을 삭제할 수 있다.

아래한글 최근 문서 삭제




위와 같은 방법 외에도 환경 설정을 통해서도 삭제가 가능하다. 게다가 환경 설정에서는 아래한글을 종료할 때 최근 문서를 자동 삭제되도록 설정이 가능한데 환경 설정을 통해 최근 문서를 삭제하는 것도 추천한다.

 

참고로 환경설정 기능으로 진입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2가지 방법이 있다.

우선 한글 상단의 메뉴에서 도구 메뉴를 누르고 아래 이미지와 같이 하단 탭 중에서 환경 설정 항목을 누른다.

환경설정 메뉴 진입

 

 

 

이와 다르게 물론 아래와 같이 도구 메뉴에서 리스트 항목 중에 "환경 설정"을 눌러주어도 된다.

아래한글 도구 > 환경 설정

 

 

 

위와 같은 방법으로 환경 설정 창이 나타나면 상단의 가장 우측에 있는

"기타" 탭으로 이동한 다음

아래 검색 항목 아래에 있는 "검색 기록 지우기..." 버튼을 눌러준다.

 

그다음 검색 기록 지우기 메뉴에서
"최근 작업 문서"를 체크하고

우측에 있는 "삭제" 버튼을 선택하면 최근 작업 문서 목록 삭제가 가능하다.

한글 최근 작업 문서 지우기



이와 더불어 위의 이미지에서

선택 사항에 있는 "프로그램을 끝낼 때 선택 목록의 검색 기록 항상 지우기"를 체크 설정해두면 한글을 종료할 때 최근 작업 문서 목록이 자동으로 삭제되므로 해당 설정을 추천한다.

 


 

 

한글 최근 문서 목록 표시 설정 비활성화 방법


물론 위와 같은 방법으로 계속 아래한글 최근 작업 문서를 삭제하는 방법도 있지만

최근 문서 목록 자체를 아예 나타나지 않도록 표시 비활성화 설정 또한 가능하다.

 

이 부분은 역시 위에서 설명한 한글의 환경 설정에서 할 수 있는데 환경 설정을 실행하면 바로 나타나는 편집 탭에서

"최근 문서"부분에 있는 "파일 메뉴에 최근 문서 보이기" 부분의 체크를 해제하면

파일 메뉴에서 더이상 최근 작업 문서가 표시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다.

한글 최근 작업 문서 보이지 않게 설정


문제는 파일 메뉴에서만 보이지 않는 것으로 열기에서 ▼를 누르면 최근 문서가 나타나기는 하는데 완전히 보이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따로 삭제를 해주어야 한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여러명이 상요하는 컴퓨터에서는 한글 최근 작업 문서가 표시되지 않도록 설정하고 삭제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