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압축 파일(zip) 해제, 압축풀기 방법 (오류파일 열기 - document앱 사용)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사용하는 기본 파일시스템에서 zip 등의 압축파일 기본 해제를 지원하는데 가끔씩 압축파일이 제대로 열리지 않는 경우가 있다. Pdf파일 등이 들어가 있는 경우인데

아이폰에서 알집 등으로 압축시킨 zip 파일 열 때 매우 유용한 앱인 Documents 를 사용한 ios 압축 오류 해결 방법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다.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압축파일 zip 해제 오류 해결방법



우선 앞서 이야기한 document앱을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 실행한다. 아래와 같은 앱이다.

Document by readdle 앱 다운로드 설치 열기



보통 압축 파일 zip을 다운로드 받은 다음에 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정상적인 압축파일이라면 용량 파일 수 등등의 정보가 같이 나타난다. 보통 이 상태에서 압축파일을 열어보려면 "콘텐츠 미리보기"를 선택한다.

아이폰 zip 압축파일 열기



보통 여기에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에러가 나타나는 부분이 아래와 같다.

xxx.zip을 압축 해제할 수 없습니다.
작업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유효하지 않은 변수

이렇게 오류메시지가 발생한다.

아이폰 아이패드 zip 파일 오류메시지 예시



이런 경우 아래와 같이 우측 상단에 있는 공유 버튼을 눌러준다. (미리 document앱을 설치해두어야 한다.)

아이폰 zip파일 오류 해결을 위한 앱간 공유



그 다음 하단에 더보기 - 점세개 버튼을 누른다음 하단에 "Copy To Documents"를 눌러주면 된다.
# 정상적으로 Document 앱을 설치하고 실행한 이력이 있으면 이 버튼이 나타난다

점세개 버튼 > Copy To Documents



그러면 Document 앱이 실행되면서 아래와 같이 zip파일 형태가 인식되었음이 나타난다.
이 파일을 눌러주면 압축이 해제되어 내용물 확인이 가능해진다.

Document앱을 통한 아이폰 아이패드 zip 오류 해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