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아이폰 백그라운드 화면 끄고 음악 듣기 소리 재생 방법

유튜브 프리미엄에서는 제공하는 기능인데 이러한 유료 서비스 없이 유튜브를 이용할 때 영상은 필요없이 뉴스, 음악처럼 화면을 볼 필요가 없이 음성만 듣고 싶을 때 아이폰 잠금 모드에서는 무조건 재생 정지가 되거나 유튜브를 백그라운드로 깔고 다른 작업을 할 수가 없다.

그런데 유튜브 백그라운드에서 화면을 끄고 아래와 같이 음악이나 뉴스 강의 등을 들을 수 있는 방법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다.


유튜브 아이폰 백그라운드에서 음악 재생 방법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는게 아니라면 어쩔 수 없이 영상없이 노래나 뉴스 등을 듣더라도 유튜브 영상을 켜 놔야 하는데

아래와 같이 사파리 - safari를 이용하면 아이폰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을 생각보다 무척 간단하게 할 수 있다.


1. 아이폰으로 사파리를 열고 유튜브 사이트로 접속한 다음 듣고 싶은 음악 영상을 검색해서 재생시킨다.


2. 듣고 싶은 음악이 나오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사파리 주소창을 입력하는 곳 왼쪽, 좌측 상단에 "한한"이라고 적힌 텍스크 버튼을 누른뒤

아래와 같이 추가 메뉴 리스트가 나타나면 "데스크탑 웹사이트 요청"을 선택한다.

아이폰 사파리 좌측상단 "한한" > "데스크탑 웹 사이트 요청"




3. 위와 같이 진행하면 아래와 같이 pc 화면으로 보이고 영상을 플레이하기 시작하면 바로 전체 화면으로 영상이 실행된다.

아이폰 유튜브 영상 음악 재생 데스크탑 모드




# 아래와 같이 유튜브 영상 재생을 시작하면 데스크탑 모드에서는 전체화면으로 나타난다.

아이폰 유튜브 영상 데스크탑모드 전체화면 재생




4. 그 다음에는 아이폰 잠금 모드에서도 유튜브 음악 재생 소리듣기가 가능하며 플레이가 혹시 음악이 끊어지더라도 다시 플레이도 물론 가능하다.

잠금 모드뿐만 아니라 유튜브를 백그라운드로 깔고 다른 어플로 멀티태스킹 또한 가능하여 화면을 볼 필요없이 유튜브 동영상 소리만 들을 수 있다.

또한 재생 정지는 상단 인디케이터를 끌어내려 아래와 같은 메뉴창에서 음악 위젯을 통해 제어가 가능하다.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음악 소리 제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