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 오늘은(9월13일) 슈퍼마리오 25주년!

지금부터 25년전 오늘, 1985년 9월 13일 패미콤(패밀리 컴퓨터)에서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슈퍼마리오 브라더스가 발매 되었었죠.

25주년 기념 로고네요 ㅎㅎㅎ


물론 마리오 뿐만 아니라 루이지, 쿠파, 피치 공주, 키노피오, 요시 등도 25주년을 맞았네요.

상단의 메인 캐릭터 (왼쪽부터 - 마리오, 피치공주, 키노피오, 쿠퍼Jr.)
하단의 적 캐릭터들 입니다.


아래에 닌텐도에서 25주년 특별 페이지가 개설했네요. (링크는 여기로)

여러가지 이벤트도 함께 진행중입니다.


아래는 25주년을 특별 히스토리 영상입니다. 1985년부터 2010년까지 작품들을 재미있게 보여주네요. 마리오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꼭 한번 보셨으면 합니다.
http://www.nintendo.co.jp/mario25th/movie/index1.html


25주년 관련해서 몇 가지 제가 알고 있는 정보들을 찾아보았습니다^^



1. 실은 마리오의 실제 게임 속 등장은?

사실 1985년 오늘 등장했지만, 실은 1981년 발매된 동키콩에서도 마리오가 등장했답니다. 당시에는 이름이 붙여지지 않았지만 말이죠. 연속되는 장애물을 돌파해내는 뛰어난 히어로로 묘사되었다고 하네요.



2. 그의 나이/직업/가족 관계는?

1) 나이 :
닌텐도 공보담당에 따르면 (1996년 인터뷰 기사) 브룩클린에 사는 이탈리아계 미국인으로 24세라고 했다고 합니다.

현재가 2010년이니 이제는 불혹을 바라보는 나이가 되었겠네요. 이탈리아계 미국인이나 영어는 미국식 영어로 무척 유창합니다 ^^;;;;

2) 직업 :
직업은 동생 루이지와 같은 배관공이라고 합니다. 그의 의상을 보면 알 수가 있죠.

3) 성격 :
라틴계의 활발한 성격입니다. 말투도 시원시원하며 게임 속 대사를 보면 가끔씩 상대방을 놀리기도 하죠.

4) 가족관계 :
동생 루이지 (마리오의 쌍둥이 동생) 이 있습니다. 언제나 마리오에게 밑지는 역할을 하죠.




3. 기타 캐릭터 들

1) 피치 공주 :
버섯 왕국의 공주로 쿠퍼에게 납치를 당하여 마리오가 구출을 하러 다님

2) 키노피오 :
피치 공주를 지키는 역할이나 반대로 피치 공주가 구하는 경우도 있음...

3) 쿠퍼 :
마리오의 영원한 적으로 거북이 일족의 대마왕

4) 요시 :
마리오의 모험 파트너로 공룡 혹은 파충류, 고향은 요스터섬 혹은 요시 아일랜드

5) 데이지 :
사라사 랜드의 공주


오래간만에 긴 포스팅을 해보네요.
옛 추억에 잠겨서 저도 모르게 이것저것 찾아보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