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폰에서 화면 캡쳐 하기 (스크린샷, Screenshots on Android Phone)

안드로이드 탑재 단말에서 스크린샷을 하는 방법입니다. 사실 아이폰의 경우 홈키와 슬림버튼을 동시에 누르는 방법으로 간편하게 사진첩에 스크린샷을 저장할 수 있는데요,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약간 불편하기는 합니다.

준비물 :
1. 우선 당연한 이야기지만 컴퓨터와 연결을 위한 USB 케이블이 있어야 하며
2. 아래 링크에서 Android SDK를 설치해야 합니다.
http://developer.android.com/sdk
(자신의 OS에 맞게 플랫폼을 선택하여 다운로드 후 설치만 하면 됩니다. 필요할 경우 이 곳에서 USB 드라이버도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그 다음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캡쳐가 가능합니다.

1. 안드로이드폰에서 Settings(설정) >> Application(어플리케이션) >> Development(개발) >> USB Debugging (USB디버깅)이 On이 되어 있는지 확인 합니다.

2. 안드로이드폰과 컴퓨터를 USB케이블로 연결합니다.

3. 새로운 장치를 찾았다고 드라이버를 설치하라고 하면
위 페이지에 있는 'USB Driver for windows'를 설치합니다. (제조사의 경우 자동으로 USB 드라이버를 설치 지원하기도 합니다.)

4. Android SDK 압축을 푼 곳에 있는 Tools 폴더로 들어가 'ddms.bat'를 실행합니다.


5. 아래 이미지와 같이 메뉴 상의 Device에서 Screen capture를 선택합니다.



6. 스크린샷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Save로 그림 파일로 저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