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으로 손쉽게 남은 데이터 사용량/무료 통화 조회하기 (전화 ARS사용)

일반 휴대폰에서는 모바일 고객센터로 접속하여 실시간으로 쉽게 확인이 가능하나,
아이폰에서는 남은 데이터 사용량이나 무료 통화를 조회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이럴 때 전화 ARS를 사용하여 손쉽게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114로 전화를 걸어서 1번, 3번, 그리고 자신의 주민번호 뒷자리를 입력하면 되는데요,
(부산, 경남 분들은 114, 2번, 1번, 3번 그리고 자신의 주민번호 뒷자리를 입력해야 한다고 합니다. (114 다음에 2를 한번더 넣어주어야 함)
이것을 아래와 같이 즐겨찾기에 넣어두면 언제나 손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우선 새로운 연락처를 추가를 하고 새로운 전화번호를 추가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여기에 우선 114번을 입력하고 왼쪽 하단의 '+*#' 버튼을 눌러 줍니다.
 


왼쪽 하단의 +*#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0' 버튼이 있던 부분에 'pause' 라는 버튼이 생깁니다. 이 버튼이 잠시 멈춤을 의미 합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쉼표)가 표시됩니다.


이 버튼을 눌러주시고 아래과 같이 114, 1, 3, (주민번호 뒷 7자리) 를 넣어줍니다.


그리고 저장 후 이것을 전화 -> 즐겨찾기 -> + (추가)를 통해 즐겨찾기에 등록해두면 언제든지 손쉽게 남은 데이터 량과 무료 통화/문자 메시지 건 수를 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