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서 플래시(Flash) 재생이 가능한 브라우져 출시 - Skyfire

아이폰에서 사파리로 웹서핑을 할 때 플래시가 재생되지 않아서 불편한 점이 많았는데 드디어 아이폰에서 플래시 동영상 구현이 가능하게 하는 어플리케이션이 나왔습니다.
바로 스카이파이어(Skyfire)라는 어플(유료, 2.99불)인데요, 올라오자마자 유료 어플리케이션 순위 1위에도 오르고 서버 과부화로 'Sold Out' 표시도 되는 등 여러가지 이슈를 일으키고 있네요.

아무튼 부랴부랴 Skyfire 어플리케이션을 확인해보고 관련 리뷰를 올려봅니다.





Skyfire, 플래시 재생 방식은?

사실 스카이파이어(Skyfire)라는 어플리케이션은 바로 플래시를 재생해주는 방식은 아닙니다. 플래시 동영상을 자사의 서버로 내려받아서 HTML5 형식으로 변환해주는 형식이죠.  변환된 동영상은 브라우져 하단에 썸네일로 표시되며 선택시 재생이 됩니다. 이 때문에 스카이파이어 사용자들이 많아지면 서버에 과부화가 걸려서 재생이 원활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현재 사용자가 급증하여 재생이 잘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 가지 아셔야 할 점은 Skyfire의 플래시 구현은 인터랙션이 이루어지지 않는 단순한 플래시 비디오 재생 이라는 점 입니다. 혹시라도 아이폰상에서 플래시 메뉴 구동이나 플래시 게임 등을 하시고자 하는 목적이라면 다운 받지 않으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Skyfire, 다른 기능들은?

Safari와 같은 브라우져 어플리케이션이므로 플래시 비디오 재생 이외에도 여러가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플래시 재생 : 웹상의 플래시 비디오 재생 기능 (게임과 같은 인터랙션은 불가)
- Skybar 툴: 비디오와 연관된 컨텐츠 접속 기능
- SNS 공유 : 페이스북, 트위트로 공유 기능
- Quickview : 페이스북 담벼락과 피드를 보는 기능
- Desktop 선택 : 모바일 페이지가 아닌 PC 페이지 또한 편하게 볼 수 있음
- Private Browsing : 히스토리와 쿠키를 남기지 않는 기능
- Explore : 시청중인 비디오와 관련된 컨텐츠, 비디오, 뉴스기사 바로 보기





Skyfire 사용법

1) 미국 앱스토어에 올라와 있는 Skyfire(2.99불)을 다운 받습니다.
2) 어플리케이션 실행 후 사용방법이 뜹니다. 아무것이나 클릭하면 넘어가게 됩니다.
3) 브라우져 화면이 뜨면 Safari를 사용합니다.
4) 플래시 비디오가 있는 페이지의 경우 하단의 필름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하면 비디오창이 뜨면 재생 버튼을 누르면 재생이 됩니다. (아래 이미지의 빨간색 동그라미)



5) 오른쪽 상단의 'Search'의 오른쪽 설정 버튼으로 위에서 설명한 여러가지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