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에릭슨,안드로이드용 손목시계형 서브디스플레이/조작기기 'LiveView' 발표!

소니 에릭슨(Sony Ericsson)에서 안드로이드(Android)용 악세서리 LiveView를 발표했네요.

LiveView는 소형 디스플레이를 가진 손목시계처럼 장착이 가능한 서브 디스플레이와 리모콘의 기능을 하는 것으로 Xperia X10 시리즈는 물론이거니와 Android 2.0 이후 버젼이 탑재된 단말에서는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스펙은 1.3인치 디스플레이(해상도 128*128)을 가지고 안드로이드와 블루투스(Bluetooth) 접속으로 동작을 한다고 하네요.

본체 단말에서 받은 전화의 상대방의 번호나 메시지 송신자를 표시하거나 착신 음량을 소거하고 Facebook, Twitter 등의 정보를 볼 수 있으며, RSS 피드를 표시하거나 음악을 재생/컨트롤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밖에 GPS어플을 사용하여 이동 거리나 스피드 정보를 표시하기도 한다고 하네요.
(LiveView 대응 어플리케이션은 이후 Android 마켓에 공개되는 LiveView Manage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고 합니다.)

발매는 2010년 4Q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하네요. 빨리 발매가 되었으면 합니다. 무척 기대되네요~


아래는 LiveView 관련해서 소니에릭슨에서 공개한 동영상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