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에러 - '이 iPhone에 삽입한 SIM 카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올 때 해결책

가끔 iPhone을 가지고 몇 가지 실험(?)을 하다보면 아이폰에 아래와 같은 에러 메시지가 뜨는 경우가 나옵니다.
iPhone에 삽입된 SIM 카드가 지원되지 않는 것처럼 메시지가 나오죠.

"지원되는 네트워크 사업자(통신사)의 호환가능한 SIM 카드로만 iPhone을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iPhone과 함께 제공된 SIM 카드를 삽입하거나 대체 SIM 카드를 받기 위해 지원되는 네트워크 사업자(통신사) 대리점을 방문하십시오."

이럴 때는 당황하지 않고 간단하게 아래와 같이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iPhone을 컴퓨터에서 연결 해제합니다.

2. iTunes를 종료합니다.

3. iPhone을 끕니다.

4. 다른 컴퓨터에서 iTunes를 재시작합니다.

5. iPhone을 이 컴퓨터에 다시 연결합니다.

애플사의 고객지원 페이지에 가면 기존의 컴퓨터에 연결해도 된다고 씌여져 있는데 저의 경우에는 에러가 났던 컴퓨터의 iTunes에는 연결을 하면 이상하게 복구가 되지 않더군요. 다른 컴퓨터의 iTunes에 연결하면 에러가 나던 것이 고쳐졌던 것 같습니다.

애플사에서는 위의 단계를 실행한 후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심카드를 다시 추출해서 연결해보면 된다고 합니다.

아무튼 아이폰에서 이런 에러가 발생될 경우 당황하지 말고 다른 컴퓨터 iTunes에 연결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