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3G에서 인터넷 전화(VoIP) 사용하기 - Fring을 이용하여 Skype등으로 전화 걸기

아직까지도 아이폰에서 인터넷 전화(Skype등)는 Wi-fi에서만 가능하나 3G에서도 인터넷전화 걸기가 가능한 방법이 있어서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제 폰이 해킹이 되어있지 않은 상태인데도 전화 걸기가 가능한 것을 보면 순정(해킹을 하지 않은) 아이폰에서도 가능한 듯 합니다.

일단 프링(Fring)이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해야 하는데, 우선 간단하게 이 어플리케이션에 대해서 설명해드리자면,  모바일 인터넷 전문 서비스로 음성 통화와 다양한 메신저 프로그램등을 통합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연동을 하는 역할을 합니다. (AIM, MS 라이브 메신저, 구글 토크, SKYPE, ICQ등이 연동되어 있죠.) 물론 이 어플리케이션은 직접 인터넷전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 않으며, 다른 인터넷 전화 서비스의 계정(예를 들어 SKYPE)등을 이용합니다.

게다가 VoIPover3G라는 것을 통해 모든 어플리케이션이 3G망을 사용하고 있더라도 Wi-fi망에서 동작하고 있다고 믿게 만드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3G에서도 인터넷 전화가 가능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간단하게 사용 방법을 설명해 드리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앱스토어에서 Fring을 찾아서 아이폰에 설치를 합니다.

2. Fring을 구동한 후 아이디, 비밀번호 등록을 합니다.


3. Add-on에서 Skype등의 인터넷 전화 서비스를 찾아 로그인 합니다. (물론 해당 계정이 있어야 겠죠^^)


4. 해당 계정을 통해 3G로 인터넷 전화가 가능합니다.




아래는 Skype를 통해 3G로 전화하는 것을 스크린샷한 화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