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ayon Physics Deluxe - 물리 퍼즐 게임 (크레용 피직스 디럭스)


중력이 작용하는 2d 세상에 손가락으로 그림을 그려서 자신이 그린 그림이 영향을 끼쳐서 볼을 움직여서 별에 도착하도록 하는 물리 게임, Crayon Physics Deluxe 입니다. 참고로 GDC2008(인디 게임을 대상으로 하는 인디펜던스 게임 페스티벌 2008)에서 대상을 수상한 게임입니다.

우선 아래 youtube 동영상을 참고하시면 어떤 게임인지 대강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사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터치하여 그림을 그려서 중력에 의해 볼 위에 떨어뜨려서 별에 부딪히도록 움직이거나

볼을 두번 터치를 하면 살짝 볼을 굴려줄 수도 있습니다. 또한 터치로 만들었던 그림(오브젝트)는 두번 연속 터치를 하여 지울 수도 있습니다.

조그만 원을 그려서 중심축을 삼아 주변에 그림을 그려서 축을 중심으로 그림을 회전시킬 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 손가락 벌리기/조이기로 줌인/아웃을 하거나 터치&드래그를 통해 스크롤, 디바이스를 흔들어서 다시 시작하기 등 기능이 있습니다.


위 내용은 아이폰의 Crayon Physics Deluxe 를 스크린샷 하였습니다.
만든 회사는 Hudson soft 입니다. 아래는 iTunes 링크 주소입니다.
http://itunes.apple.com/jp/app/crayon-physics-deluxe/id300830915?mt=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