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을 구글 캘린더와 동기화 하기 - iPhone을 Google Calendar와 Sync

저같은 경우에는 구글 캘린더를 통하여 일정 관리를 합니다. 사실 구글의 다른 서비스들을 많이 사용하기에 접근성이 좋고 익숙한 면도 없지는 않지만 무엇보다도 다른 어플리케이션보다 쉽고 빠르게 입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것을 아이폰과 연동하여, 푸시 기능을 이용하여 항상 잊어버리지 않도록 하고 있고, 또 다른 사람들과 쉽게 공유를 하고 있습니다.

저처럼 구글 캘린더를 유용하게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 아이폰(아이팟터리)을 구글 캘린더를 동기화 하여 사용하시려고 하는 분들을 위해 아이폰과 구글 캘린더를 동기화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1. 홈스크린 상에서 설정 >> Mail,연락처,캘린더 >> 계정 추가... >> 맨 위의 Microsoft Exchange 으로 진입합니다.


2. 이메일 밑의 메뉴에 있는 '서버' 란에 m.google.com 이라고 입력을 하고 Next로 넘어갑니다.


3. Exchange 관련하여 Mail, 연락처, 캘린더를 동기화 할 것인지 메뉴가 나옵니다.
이중에서 캘린더를 ON으로 해둡니다.
(2번에서 이메일에 관련 정보를 입력하였거나 연락처 또한 동기화 하고 싶으시면 다른 것들도 ON을 하셔도 됩니다.)


4. 이제는 아이폰 상에서의 설정은 끝났고, 구글에서 싱크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일단 아이폰의 사파리에서 m.google.com/sync 로 접속 합니다.


5. 지원하지 않는 기기라고 나옵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하단의 '언어 변경'을 눌러서 언어를 English(US)를 선택합니다.


6. Manage Devices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에서 자신의 기기를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자신이 구글에서 쓰고 있는 캘린더들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자신이 아이폰과 동기화 하고 싶은 목록을 선택한 후 Save를 누르면 성공했다는 메시지와 함께 동기화가 끝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