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마이크로소프트) 스마트폰 '핑크(?)' 에 대한 이야기들

요즘들어 MS에서 스마트폰을 직접 출시한다는 기사를 자주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사실 얼마전에 안드로이드OS를 만들고 있는 구글에서도 넥서스원이라는 휴대폰을 출시하였고, 최근 들어 점점 애플이나 구글의 OS에 밀리고 있는 입장에서 직접 스마트폰을 출시하고자 하는 이러한 움직임은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일지도 모르겠습니다.

MS에서 이번에 스마트폰을 출시한다고 하면 빠른 시일에 출시를 할 경우 윈도우 모바일 6.5가 적용되고 좀 더 시간이 걸린다면 지금 개발중인 7.0이 적용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소문에 의하면 MS에서 출시되는 스마트폰은 OEM(주문자상표부착방식)으로 제조하며, 720p HD 동영상 재생, 500만화소 이상의 카메라 탑재, 쿼티 자판 내장, 윈도우 모바일 7.0 적용 이 되리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사실 현재 MS에서 핑크 출시에 관련해서는 아무런 공식적인 이야기가 없습니다. 실은 작년 9월에도 슬라이드식 휴대폰 2종을 출시한다는 소문만 무성했었죠. 단말기 프로젝트 네임은 '터틀' ' 퓨어' 였습니다. 
하지만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는 MS가 밀리지 않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라도 이번 기회에 자사 OS를 선전할 수 있도록 직접 스마트폰을 출시하리라 생각됩니다. (아래 이미지는 GIZMO에서 공개한 터틀폰, 퓨어폰에 대한 사진입니다.)




퓨어폰
터틀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