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의 아이폰(iPhone) A/S 정책

KT블로그에 있는 내용중 A/S에 관련된 부분에서 중요한 부분만 요약을 해보았습니다.
전체 내용을 보고 싶으시면 오른쪽 링크 페이지를 확인하세요. : http://blog.kt.com/54


1. 기본적으로 아이폰 A/S는 기존 교환용 아이폰(수리가 완료된 아이폰)으로 제공함 (리퍼 정책)
*. 교환용 아이폰이란?
- 리퍼가 완료된 아이폰으로 다른 사용자가 고장나서 반품한 아이폰을 고친후 껍데기만 새것으로 바꾼 제품



2. 14일 이내 불량건

- 개통 대리점에서 처리
- 개통 취소가 가능


3. 14일 이후 불량건

- KT플라자 및 CS센터에서 처리
- 개통 사용 후 1년 이내의 건은 무상으로 교환용 아이폰 제공
- 통화 품질 불만 시 개통 취소 처리
- 1년 내 고객 귀책에 의한 경우 및 무상 기간 경과시 수리비 후불 청구


*. 단말기 분실, 고장 지원 보험 제도
- 월 2,500원 단말 보험 가입시 분실, 고장 시 최대 55만원 보상 (단 보인 부담금 3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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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폰은 확실히 지금까지 제가 보아왔던 스마트폰 중에서 가장 뛰어난 기능과 콘텐츠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외국에서도 애플사에서 동일하게 이러한 A/S 정책 - 리퍼 정책이 통용된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아무리 그렇다고 해도 지금의 A/S 정책은 한국 풍토에 맞지 않는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조금 더 한국 사정을 살펴보고 한국에 맞는 A/S 정책을 폈더라면 더욱 좋은 평가를 받았을 텐데 아쉬운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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