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sh-up 서비스 관련 2010.01.17 12:25

커피숍이나 레스토랑에서 지금 듣고 있는 음악이 궁금해서 나중에 찾아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가사도 모르고 음정도 기억이 나지 않을 때에는 도무지 찾을 방도가 없죠.
이럴 때 Shazam이라는 어플리케이션을 가지고 있다면 단지 마이크로 음악을 몇 초간 들려주는 것으로 바로 곡의 제목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Shazam은 휴대용 단말기의 마이크를 사용하여 들리는 음악의 일부분을 인식, 해당 음악의 정보를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아이폰(iPhone)에서도 제공하고 있지만 안드로이드(Android), 블랙베리(BlackBerry)등 어플리케이션 마켓에서도 제공을 하고 있죠.

아래는 아이폰에서의 Shazam의 사용방법 입니다.



우선 Shamzam 어플을 실행하고 오른쪽 위에 있는 Tag Now를 선택해 줍니다.

그러면 아래 이미지처럼 음악을 듣고(Listening), 보내고(Sending), 분석하여(Anayzing) 아래와 같이 검색 결과를 보여줍니다.


제가 좋아하는 히라이켄의 Ring 이네요^^
위 이미지처럼 앨범 자켓, 곡명을 검색해주고,
앨범 자켓, 곡명 뿐만 아니라 해당 음악을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iTunes와의 연동,
관련 비디오를 Youtube와 연동하여 보기,
트랙 리뷰나 Biography정보, Discography 정보까지 제공해줍니다.

사실 그렇다고 해서 전세계 모든 곡들을 찾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특히 우리나라 곡들은 찾기가 무척 힘든 것 같습니다.
곡을 찾지 못하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출력됩니다.


아래는 아이튠즈 링크입니다. 아이폰 사용자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무료로 다운받아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http://itunes.apple.com/us/app/shazam/id284993459?mt=8

posted by Money&Riches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Edit/Del  Reply 헬로맨

    실행이 종료되는건 무슨경우일까요?

    2010.02.07 17:47
    •  Addr  Edit/Del Money&Riches

      글쎄요... 어플 자체에 문제가 생겼든지 아니면 메모리 부족이 아닐까 싶습니다. 다시 지우고 설치해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2010.02.07 20:15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