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서 네이트 메일 사용하기

메일 설정 관련 글로는 마지막이 글이 되겠네요.
아이폰에서 네이트 메일을 사용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단 SMTP가 지원되는 (외부에서 메일 보내기가 가능한) 다른 메일 계정이 필요합니다.

또한 네이트 메일은 SMTP를 지원하지 않으므로 네이트 계정을 사용하여 메일을 보낼 수 없습니다.
또한, IMAP를 지원하지 않으므로 단순히 받아서 읽기만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설정법 입니다.

1. 아이폰에서 설정 >> Mail, 연락처, 캘린더 >> 계정 추가 순으로 들어갑니다.

2. "기타"를 선택하고 들어갑니다.

3. 네이트 메일 계정 정보를 입력합니다. 저장을 누르면 계정 정보를 확인하고 끝나면 '계정 정보가 확인됨'이 뜹니다.

4. 위에 좌측에 IMAP와 우측에 POP가 뜨는데요, 기본이 IMAP로 되어 있으나 우측 POP를 선택하여 바꾸어 줍니다.

5. 받는 메일 서버의
호스트 이름란에 "mail.nate.com" 을 입력합니다.
사용자 이름란에는 네이트 계정의 ID만 적으시고 암호를 넣습니다.

6. 다음 보내는 메일 서버의 경우인데요,
맨 처음 글머리에 적었듯이 네이트 메일에서는 외부에서 메일 보내기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공란으로 남겨두어서는 완료가 되지 않으므로, SMTP를 지원하는 다른 계정을 입력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우선 구글의 경우 호스트 이름에 "smtp.gmail.com", gmail 메일 주소와 암호가 필요합니다.

7. SSL을 사용할 수 없는데 그대로 등록하겠냐는 물음이 나옵니다. 그냥 "예"를 누릅니다.

8. 로딩 시간이 상당히 오래 걸립니다. 로딩이 끝나면 네이트 메일을 읽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