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지갑에 수많은 멤버쉽 카드 때문에 부피가 커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것을 휴대폰 단말에 어플리케이션 하나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Cardstar 라고 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해서 간단하게 설정만 해주면 됩니다.

저의 경우는 도서 대출증부터, KT 멤버쉽 카드, GS25, 아웃렛 카드등 바코드로 된 대부분의 카드를 모바일 카드로 돌려서 잃어 버리는 일 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이 어플리케이션에서는 몇몇 상점등 업체에 대한 정보를 프리셋해두어서 Symbology(바코드를 생성하는 규칙)을 알고 있다는 특징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프리셋 되어 있는 것들은 해외에 있는 상점이나 업체들이라 우리나라에서는 적용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또한 요즘 바코드 리더기들은 Symbology가 다르더라도 오류 없이 읽을 수 있다고 합니다.

우선 사용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첫 메인 화면에는 미리 등록해둔 멤버쉽 카드들 List가 나옵니다.



멤버쉽 카드를 추가하기 위해서 오른쪽 상단의 '+'를 누릅니다.
아래쪽에 Basic과 Advanced 가 나오는데요, 기본은 Basic으로 되어 있습니다.
Basic 모드로 설정할 경우 기존에 프리셋 되어 있는 Merchant(업체) 만을 사용해야 하므로,
국내 업체들의 멤버쉽 카드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Advanced 모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Advanced 모드로 들어갑니다.


Merchant 란에는 아무것도 입력하지 마시고,
Number에 멤버쉽 카드의 번호를 입력해줍니다.
Title에는 화면 상단에 표시할 문자열을 넣어주고,
Symbology는 실제 카드와 비교해봐서 비슷한 것을 선택해서 넣어줍니다.
(설정할 때 아래 이미지와 같이 바코드 미리보기 화면이 나타납니다.)


오른쪽 Done을 누르면 첫 메인화면으로 복귀를 하고 리스트에 현재 생성한 멤버쉽 카드가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데모로 abcd마켓으로 235797이라는 번호로 바코드를 생성하여 모바일용 멤버쉽 카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참고로 기존에 Merchant에 프리셋 되어 있는 멤버쉽 카드의 경우 상단에 해당 업체의 이미지도 함께 나타나게 됩니다.




아래는 이 어플의 iTunes주소 입니다.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Show 모바일 멤버쉽 카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cs.show.co.kr로 들어가서 멤버쉽카드 >> 카드 신청/해지를 통해 모바일 멤버쉽 카드를 신청하시고,
멤버쉽 포인트 >> 멤버쉽포인트 조회로 들어가서 카드 번호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http://itunes.apple.com/us/app/cardstar/id301460311?mt=8

posted by Money&Riche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