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지던트이블 1편부터 전편 스토리/줄거리 정리

얼마 전에 최근에 개봉한 레지던트 이블4를 보고 왔는데요, 시리즈가 4까지 되다 보니 1~3편까지의 스토리 내용이 가물가물해지는 것 같더군요. 결국 1편부터 3편까지 다시 찾아 보게 되었습니다. 혹시 4편을 보시고자 하시는 분들중에 앞의 내용을 궁금해하실 분들을 위해 1편부터 3편까지의 스토리를 한번 정리해 보았습니다.


레지던트이블1 (2002) / Resident Evil


엄브렐라라는 미국의 가장 큰 대기업/공기업에서 만든 라쿤 시티 지하에 위치한 거대한 유전자 연구소'하이브'에서 어느 날 치명적인 바이러스가 유출됩니다. 연구소를 통제하는 슈퍼 컴퓨터 레드퀸은 바이러스가 퍼지는 것을 막기 위해 연구소의 모든 문을 차단한 뒤 연구원을 죽이기 시작합니다. 레드퀸과 바이러스를 막기위해  정부는 특공대를 파견하고, 여기에 기억상실증에 걸린 앨리스(밀라 요보비치)가 함께하게 됩니다. 앨리스는 하이브의 보안책임자였는데 최면가스 같은 것으로 잠들어 있다가 깨어나서 하이브를 되찾는 자신의 임무를 파트너와 수행하게 됩니다. 결국 레드퀸을 제압하지만 생존자들은 엄브렐라사에 끌려가게 되고 앨리스도 바이러스가 주입되어 굉장한 신체 능력을 가지게 됩니다.


지던트 이블 2 - 아포칼립스 (2004) / Resident Evil - Apocalypse


앨리스가 봉인하고 탈출한 하이브를 엄브렐라사가 강제로 열어버린탓에 바이러스는 하이브 밖에 있는 라쿤시티에 퍼지게됩니다.
처음에는 도시를 탈출하려는 사람들로 아수라장이 되지만 곧이어 엄브렐러사는 도시를 봉쇄하게됩니다. 게다가 결국엔 라쿤시티를 핵으로 날려버리려고 하죠.
한편 낯선 병원에서 깨어난 앨리스은 엄브렐러사의 중요과학자와 접촉하여 도시에 남아 있는 딸을 찾아주면 빠져나오도록 도와주겠다는 제안을 받게 되어 딸을 찾게 됩니다. 사투 끝에 딸을 찾게 되어 헬기를 타고 빠져나오려고 하지만 다시 엄브렐라에게 포위당하게 됩니다. 마지막 보스는 1편에서 앨리스와 함께 탈출했다가 괴물로 변한 매튜로 결국 그와 싸워서 이기게 되고 헬기를 타고 도망갑니다.



레지던트이블3 - 인류의 멸망 (2007)
Resident Evil - Extinction


엄브렐러사의 T-바이러스는 세계 전역으로 퍼지고 인류는 멸망의 위기에 처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가장 임팩트가 컸던 시리즈였던 것 같습니다. 
그 가운데 생존자들은 또 다른 생존자들을 찾아 다니게 됩니다. 한편 엄브렐라사에서는 앨리스를 복제해서 앨리스의 능력을 사용할 수 있는 복제 앨리스 실험을 하고 실험의 완성을 위해 이 곳의 아이작 박사는 앨리스를 찾게 됩니다. 그 와중에 아이작 박사는 좀비에 물려서 괴물이 되고 앨리스는 복제 앨리스들과 함께 엄브렐라사를 없애기 위한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4편에서 이어지는 도쿄 엄브렐라 본사가 나오면서 끝이 나죠.



레지던트이블4 - 끝나지 않은 전쟁 (2010)
Resident Evil - Afterlife


마지막으로 최근에 나온 레지던트이블4 입니다. 대강의 스토리만 정리해보겠습니다.
엄브렐라사 본사 공략에 성공한 앨리스는 그 곳의 수장이었던 웨스커와 싸우다가 능력을 잃게 되고
생존자들을 찾아 다니게 됩니다. 또한 생존자들을 안전한 곳으로 피신시키기 위해 감염자들과 사투를 벌이는 내용입니다.

마지막에 또다시 5편의 예고를 하고 끝이 납니다.
 과연 5편은 어떻게 이어질지... 참 궁금해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