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 아이들 스마트폰 아이폰 스크린타임 설정법 공신폰 만들기

많은 부모들의 가장 큰 고민 중에 하나는 자녀들, 아이들의 스마트폰 사용을 언제 얼마나 어디까지 허용해주는가 하는 문제이다.

스마트폰이라는 존재가 없어지지 않을 것이고 오히려 더 스마트한 기기가 등장할텐데 이에 대해 보통은

아이에게 무분별한 스마트폰 사용의 자유를 주지 말자
는 생각에 스마트폰 사용을 제한하고 있지만
스마트폰 사용이 요즘에는 단순히 sns나 게임 수단 뿐만 아니라 온라인 수업이나 인터넷강의 등의 목적으로 자주 사용하게 되면서 무작정 막을 수만은 없는 존재가 되었다.


그러면서 나오는게 공신폰-공부의 신 휴대폰 들인데 공부의신과 함께 공신폰 용어가 돌아다니기 시작했다.

공부의신과 함께 공신폰 용어가 돌아다니기 시작함




하지만 개인적으로 최고의 공신폰은 ios를 탑재하고 있는 아이폰이 아닐까 싶다. 바로 아이폰 ios의 스크린타임 기능인데 아래와 같은 특징이 있다.



1. 아이들의 스마트폰의 사용처, 사용시간이 기록으로 남음

2. 아이들에게 사용하는 앱과 인터넷 사이트 사용을 제한할 수 있다.

3. 화면잠금 비밀번호(아이가 사용) 외에 별도의 스크린타임 비밀번호가 존재


아래 포스팅에선 아이폰을 통해 자녀의 스크린타임을 설정하고 불필요한 웹사이트와 앱을 제한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다.



<<<자녀 아이들 스마트폰 아이폰 스크린타임 설정 방법>>>

1) 아이폰에서 설정 > 스크린타임 순으로 진입한다.

아이폰 설정 > 스크린타임 선택





2) 그다음 나타난 화면에서 아이들-자녀의 스마트폰 사용 이력을 확인할 수 있다.

자녀들의 아이폰 스마트폰 사용현황 보기




3) 아래와 같이 "스크린타임 암호 변경/끄기" 을 선택한 뒤 "스크린타임 암호 변경"을 설정한다.

이 비밀번호는 화면잠금 비밀번호와 다른 것이고 이렇게 보호자가 관리하는 비밀번호를 설정해두면 자녀가 스크린타임 설정을 해제하거나 마음대로 바꿀 수 없다.

아이폰 스크린타임 암호변경




4) "다운타임"에서 다운타임 "시작/종료시간"을 설정하면 정해진 시간에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설정 가능하다.

# 예를들어 다운타임을 하루종일로 정해놓고 앱을 전혀 허용하지 않으면 통화/문자메시지만 사용가능해진다.

# 다운타임 시간에는 인터넷 사용도 제한된다.




5) "앱 시간 제한" - 앱 별로 하루에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을 제한도 가능하다. 게임 등 콘텐츠 사용에 걸어두는 편이다.



6) 아래와 같이 "커뮤니케이션 제한"에서 통화/화상통화/문자메시지도 제한 가능하며 몇몇 필요한 연락처만 통화 가능하도록 설정할 수 있다.

아이폰 스크린타임 커뮤니케이션 제한



7) 아래와 같이 "항상 허용"에서 스마트폰이 완전 차단될 때도 다운타임에도 허용되는 앱과 연락처를 설정 가능한데 필요하다면 학교수업이나 학습 앱 등 필요한 앱을 허용 가능하다.

아이폰 공신폰 스크린타임 항상허용 설정




8) "콘텐츠 및 개인 정보 제한" 에서는 앱스토어 앱설치 제한이나 콘텐츠 등급 제한, 웹 콘텐츠 제한이 가능하다.

아이폰 공신폰 스크린타임 콘텐츠 및 개인 정보 제한



아이폰의 경우 스크린타임을 통해 자녀의 스마트폰 사용 제한이 위와 같이 매우 용이하다. 물론 자녀 부모의 관계가 아니더라도 통제를 원하는 성인의 경우에도 갤럭시 등의 안드로이드보다 훨씬 좋은 통제 수단이 된다고 생각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