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프로 터치id 등록 방법, touch id란

터치 아이디(Touch ID)는 애플의 지문인식 보안 기술 시스템이다.

지문인식 센서와 다르기 홈 버튼에 손가락을 갖다 대면 인식되는 에어리어(Area)방식의 지문인식 솔루션인데

아이폰 5s(iPhone 5s)에 최초 탑재된 이후 아이폰 6s에서 2세대 터치 ID로 개선되면서 인식속도와 정확성 등의 성능 향상이 되었고
아이폰 이후 아이패드에 탑재되었고 맥 제품 중 맥북 프로에도 터치 ID가 탑재되어 2016년형 맥북 프로이후 맥북 전 모델에 탑재되어있다.


맥북 프로(macbook pro) 터치id 지문 등록 방법은 아래와 같다.


<<맥북 프로의 터치 ID, 지문 등록 방법>>


1. 맥북 구매 후 첫 기동시 초기 설정 셋업할 때 등록할 수도 있다. 이 부분은 아래와 같이 프로세스에 따라주기만 하면 된다. (참고로 터치 아이디 버튼 위치는 아래와 같다.)

맥북 프로 구매 후 첫 기동시 초기 설정 셋업시 터치id 설정


# 참고로 맥북 프로의 터치 ID는 초기 설정에서 지문 1개를 등록이 가능하며 이후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추가 지문을 등록할 수 있다.




2. 시스템 환경설정의 "터치 ID(Touch ID)" 메뉴를 선택한다. 터치 ID는 아래와 같이 맥 잠금 해제, Apple Pay, iTunes 및 App Store에서 사용가능하며 사용자 선택(설정)에 따라서 사용 범위를 변경할 수 있다. 지문추가를 진행한다.

맥북프로 터치id 지문 등록 - 시스템 환경설정의 "터치 ID(Touch ID)" 메뉴를 선택




3. 맥북 프로의 터치 ID의 지문 등록(추가) 방식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와 다르지는 않다. 지문 추가 등록 화면이 나오면 안내에 따라서 10회 내외로 등록한 지문을 전원 버튼에 올려 놓으면 된다.

맥북 프로의 터치 ID의 지문 등록(추가)




# 아이폰 아이패드의 경우 최대 5개까지 Touch ID에 지문 등록이 가능하지만 맥북 프로는 최대 3개까지만 등록 가능하다. 가능하다면 좌우 양손으로 등록하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