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플래시 flash 보는법 - 플래시 플레이어 내장 브라우저 Puffin Browser

어도비(매크로미어)에서 나온 Flash 플래시는 GIF애니매이션을 대체할 에니매이션 저작 도구로 많이 사용되었었고 액션스크립트를 이용해 웹디자인, 게임 등 다양한 컨텐츠가 제작되었다.

그러나 지속적인 보안취약성과 리소스낭비 문제로 애플과 MS가 모바일에서 플래시 지원을 중단하였고 최근 구글도 2020년 12월 아예 모든 기능을 제거할 예정이다. 현재 모바일폰에서 플래시는 퇴출된 상태이다.

그런데...
가끔 이전 웹디자인 자료나 특히 참고용 컨텐츠, 교육자료는 아직 Flash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특히 모바일폰으로 만들어진 참고용 콘텐츠등 모바일로 구동하기가 쉽지 않다.


아래에는 플래시 Flash 실행 지원하는 모바일폰 인터넷 모바일 브라우저 퍼핀 브라우저 (Puffin Browse)를 소개하려고 한다.

플래시 재생용 웹브라우저 퍼핀 브라우저



퍼핀 브라우저는,
빠른 로딩 속도와 자체 Adobe 플래시 플레이어를 가진 브라우저로 제작사와 링크는 아래와 같다.
(참고로 본 포스팅은 해당 제작사와 당연히 아무런 관련이 없다.)

제작사 : CloudMosa, Inc.
https://www.puffin.com/

Puffin - The magic is in the cloud.

Puffin speeds up browsing by shifting the workload from the resource-limited devices to the cloud servers, and resource-demanding webpages can run super-fast on your devices.

www.puffin.com


위에 설명한 바와 같이 모바일에서도 PC화면처럼 어도비 플래시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 무료 버전에서는 광고가 있다.


퍼핀 브라우저 소개 이미지


참고로,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나
앱스토어(iOS)에서 앱 다운로드가 가능하나,
애플 앱스토어 다운로드에서는 2년전부터 애플이 업데이트를 불허하여 Pro 버전만 다운로드 가능한 상태이다

사용법은,
퍼핀 브라우저 (플래시를 지원하는 브라우저) 설치만 하면 플래시 Flash 플레이어를 내장하고 있어 별도의 다른 플러그인 Plug in 설치 없이 재생이 가능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