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 zoom 소리가 안들릴 때 볼륨 조절 키우는 방법

줌(Zoom)은 원격으로 인터넷 강의나 재택근무에서 가상 회의나 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 솔루션 플랫폼이다. 많은 기업 및 기관에서도 사용하고 있고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로 인해 국내외에서 수요도 급증하고 있다.


줌으로 인터넷 강의나 재택근무 화상회의 진행 시 재택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배경화면을 설정"해야 한다는 점과 "소리가 안들려요" 두 가지가 가장 불편한 점인데, 줌으로 배경화면이나 필터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앞선 포스팅에서 정리한 바 있다.

 

줌 zoom 배경화면 설정, 가상배경 및 원하는 사진 적용 방법

sutamu.tistory.com/435

 

줌 zoom 배경화면 설정, 가상배경 및 원하는 사진 적용 방법

줌(Zoom)은 재택근무에서 화상회의 또는 학교, 학원에서 인터넷 강의를 위한 솔루션 플랫폼이다. 수많은 기업 및 기관에서도 사용하고 있고 코로나(COVID-19)로 인해 국내외에서 수요가 급증하고 있

sutamu.tistory.com

 

 

이번에는 줌 zoom PC버젼에서 소리가 안들리는 이유와 문제해결방법 그리고 불륨이 너무 작을 때 키울 수 있는 방법에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았다.

 

 

 

1. 우선 줌 PC버전을 다운로드 하고 실행을 한다. 그리고 좌측하단 음소거 옆의 화살표를 눌러 "오디오 설정"을 선택한다.

줌 ZOOM 소리가 안들릴 때 - 오디오설정 메뉴

 

 

 

2. 그 다음, 설정 내의 오디오 탭에서 우측 스피커의 볼륨을 올려준다. (하단의 회의에 참여할 때 컴퓨터로 자동 오디오 연결"을 눌러줘도 좀 더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줌 소리 볼륨 키우기

 

 

 

3. 제대로 설정되었는지 여부는 아래와 같이 마이크/스피커 테스트로 가능하다. 역시 좌측 하단의 음소거 버튼 옆의 화살표를 누른 후에 "스피터&마이크 테스트"로 가능하다.

줌 ZOOM 스피커 마이크 테스트

 

 

4. 마지막으로 위의 방법으로도 안될 경우 우측 하단의 스피커모양의 아이콘을 우측 마이크 클릭하여 "볼륨믹서열기"를 선택하고 아래와 같이 Zoom의 볼륨 조절이 가능하다.

볼륨믹서 줌 Zoom 볼륨 올리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