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서 PPT, DOC, HWP, XLS등의 화일 읽기 - 네이버 N드라이브

네이버 N드라이브의 활용에 대한 소개입니다.

사실 PPT나 DOC, HWP를 읽기 위한 어플 같은 것은 아니고, 온라인 상에서 언제나 파일들을 올릴 수 있고 필요할 때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서비스인데요,

이 곳에서 doc, docx, ppt, pptx, xls, xlsx, hwp 화일 변환기가 있어서 활용을 하면 이 확장자들의 화일들을 읽어올 수 있습니다.

엉뚱하게도 txt 화일을 읽을 수 없습니다.

또 다른 N드라이브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1. 위와 같은 화일들을 아이폰에서 읽어볼 수 있다는 점
2. 5GB 나 화일을 무료로 업로드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
3. 별도의 이동식 디스크 없이도 어느 컴퓨터에서나 올려놓은 화일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인 것 같습니다.

그럼 간단하게 사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우선 네이버로 로그인 해서 N드라이브를 설치하여 사용하도록 합니다. (물론 네이버 아이디가 필요합니다.)
아래 링크에서 N드라이브로 갈 수 있습니다.
http://ndrive.naver.com/index.nhn

2. 자신의 컴퓨터상에서 N드라이브에 읽고 싶은 화일을 업로드 합니다.
인터넷 브라우져를 사용해서 올릴 수도 있고, N드라이브 탐색기를 설치하였을 경우, 내 컴퓨터에서 직접 올릴 수 있습니다.

2. 아이폰에서 사파리를 실행시켜서 http://m.naver.com (네이버 모바일 웹페이지)로 접속합니다.

3. N드라이브에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4. 아래 이미지들 처럼 doc, docx, ppt, pptx, xls, xlsx, hwp 를 읽을 수 있습니다.

우선 모바일용 네이버 N드라이브에 접속하면 자신이 올려둔 화일들과 기본적으로 올라가 있는 화일들이 표시됩니다. 이 중에서 doc, docx, ppt, pptx, xls, xlsx, hwp 확장자의 화일들은 문서 변환기가 있어서 아이폰 상에서도 읽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doc 화일을 더블 클릭하면 문서 변환중이라는 화면이 잠깐 뜨고 아래와 같이 doc 화일을 아이폰 상에서 읽을 수 있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