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테더링 기능, 아이폰을 통해 인터넷 하기

테더링(Tethering) 이란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기기를 중계기로 삼아 다른 기기가 인터넷을 쓸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말합니다.
사실 예전에는 엄청난 과금 때문에 아주 급한 경우가 아니면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아이폰 사용자분들중 무료 데이터 사용량이 많으신 분들은 아이폰에 내장된 테더링 기능을 사용하시면 유용하실 것 같습니다.
(만일 무료 데이터량을 초과할 경우, 0.5KB당 0.025원, 즉 100KB당 5원, 1MB당 50원 정도 과금됩니다.)

사용법은 쉬우나 아래에 간단하게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우선 테더링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컴퓨터와 아이폰을 연결하기 위한 USB가 있거나 컴퓨터에서 블루투스를 지원해야 합니다.

아래는 테더링 기능 사용법 - USB를 통해 컴퓨터와 연결 하는 방법 입니다.


1. 아이폰과 컴퓨터를 USB로 연결합니다.

2. 설정->일반->네트워크에서 '인터넷 테더링'이 '끔'으로 되어 있을 경우 '켜짐'으로 바꿉니다.

3. 시간이 오래 걸리는데요, 잠시후 아이폰 상에 아래와 같이 상단에 '인터넷 테더링' 이라는 표시가 생기며 아이폰을 통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아래는 테더링 기능 사용법 - 블루투스를 통해 컴퓨터와 연결 하는 방법 입니다.

1. 설정->일반->Bluetooth가 '끔'으로 되어 있을 경우 '켜짐'으로 바꿉니다.

2. 설정->일반->네트워크에서 '인터넷 테더링'이 '끔'으로 되어 있을 경우 '켜짐'으로 바꿉니다.

3. 아이폰과 컴퓨터를 블루투스로 페어링을 해줍니다.

4. 접속 후 Pan Network Access를 활성화 시켜줍니다.

5. 잠시후 아이폰 상단에 '인터넷 테더링' 이라는 표시가 생기며 아이폰을 통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위의 이미지 참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