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라에몽 아이폰 어플 (퍼즐 모양, 일본 앱스토어 free 1위~16위)

얼마전에 일본 앱스토어에 free 어플 순위 1위~16위까지 왠 이상한 어플들이 올라와 있길래 하나씩 다운받아 보니 퍼즐 형태로 되어 있어서 전부 다 다운 받아서 퍼즐을 맞추고 보니 도라에몽이 나타나더군요.
다 맞춘 퍼즐 형태는 아래 이미지와 같습니다. (홈화면에서 어플리케이션으로 퍼즐을 맞추다니, 맞추면서도 참 기발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중에 알고 보니 일본 야후에서 '어른을 위한 도라에몽 특집 2010'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이벤트로써 기간 한정으로 무료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을 수 있게 해둔 것이더군요. 어플리케이션은 유틸리티나 게임도 있지만 만화 11개 작품 또한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이 어플리케이션 세트의 내용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자계산기 / 배터리 / 시계 / 요리타이머 / 가위바위보 / 그리고 만화 11개, 총 16개입니다.

아래는 전자 계산기와 배터리 어플리케이션의 스크린샷입니다.


벌써 일본에서 250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다운로드를 받았다고 하니 도라에몽의 인기는 대단한 것 같습니다.

아무튼,
16개를 전부 다운 받아야 홈화면의 한 페이지를 전부 채울 수 있기 때문에 전부 다운 받지 않으면 안될 것 같은 느낌을 준다는 점과
기존의 익숙하고 귀여운 캐릭터를 활용한다는 측면에서 현재 아이폰 어플리케이션을 만들고 계시는 분들께 큰 참고사항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참고로 야후의 관련 홈페이지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doraemon.yahoo.co.jp/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