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스토어(Appstore) 어플 환불받기 (아이폰/아이팟터치)

사실 앱스토어에서 어플을 구매하고 환불을 받고자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해야하는지 몰라서 당황할 때가 많습니다. 생각하면 무척 어렵게 느껴지지만 생각보다 무척 단순한 어플 환불 방법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아이튠즈를 실행하고 Store의 iTunes Store, App store로 진입하여
오른쪽 위의 Quick Links의 Account를 클릭합니다. Account는 자기 계정 정보를 보는 곳 입니다.


2. 위에서 두번째 박스에 'Most Recent Purchase' 라는 부분의 오른쪽에
'Purchase History'라고 있을겁니다. 이 부분을 클릭합니다.


3. 자신이 구매한 내역이 출력됩니다.
여기에서 맨 아래 부분의 'Report a Problem'을 클릭합니다.


4. 다시 화면이 바뀌로 리스트가 출력되는데요,
여기에서는 어플이 나와 있는 행에 'Report a Problem' 이 나타나는데,
환불하고자 하는 어플을 찾아 그 행에 있는 'Report a Problem'을 클릭해줍니다.


5. Report a Problem 창이 뜹니다.
여기에서 'Problem'에 사유를 선택하고, Comments에 대강 영문으로 구체적인 이유를 작성합니다.


6. 제출 버튼을 누르면 접수가 됩니다.
이 후 자신의 이메일 계정으로 24시간 이내에 답장을 주겠다는 메일이 오고,
환불이 되는 어플은 Purchase History에 'Refund Credited' 라고 표시가 됩니다.



쓰고 보니 무척 기네요.
어플 환불 받으실 때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