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을 여러대의 컴퓨터에 연결하여 사용하기

아이폰은 원래 한 대의 컴퓨터에만 연결하여 동기화가 가능하지만,
대부분의 아이폰 유저 분들은 회사나 학교, 집에서등 여러대의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한 컴퓨터에 동기화 되어 있는 상태에서 다른 컴퓨터로 다시 동기화를 하게 될 경우 기존에 저장되어 있는 음악/동영상들이 전부 지워져버리는 불행한 사고가 발생되기도 하고요.

이것을 서로 다른 컴퓨터에 설치된 iTunes의 iTunes 라이브러리를 같은 것으로 인식시켜 여러대의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말씀드리면 Library Persistent ID라는 식별자를 메인 컴퓨터에서 복사하여 서브 컴퓨터에 심어주는 방법이죠.

자세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우선 메인이 될 컴퓨터의 Library Persistent ID를 알아냅니다.
iTunes Music Library.xml 파일을 열면, 아래 이미지처럼 Library Persistent ID 값을 알아낼 수 있는데요, 이것을 메모해둡니다.
(윈도우의 경우 내 음악\iTunes 폴더, 맥의 경우 홈/Music/iTunes 폴더에 있습니다.)

2. 만일을 대비해 서브 컴퓨터의 iTunes Library (윈도우는 iTunes Library.itl 파일)와  iTunes Music Library.xml를 백업해둡니다.

3. 서브 컴퓨터의 iTunes Library Persistent ID를 바꿔줍니다.
텍스트 에디터나 메모장으로 iTunes Music Library.xml를 열고, Library Persistent ID 값을 메모해둡니다. 그리고 이것을 아까 1번에서 적어두었던 Library Persistent ID 값으로 수정하고 저장합니다.

4. iTunes Library (윈도우는 iTunes Library.itl 파일)을 수정해줍니다.
우선 Hex Editor가 필요합니다. (naver에서 hexedit로 검색하여 바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맥용은 http://sourceforge.net/projects/hexedit/files/ 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Hex Editor를 실행하여 iTunes Library (윈도우는 iTunes Library.itl 파일)을 엽니다.
이곳에서 3번에서 메모해두었던 기존의 Library Persistent ID 값을 찾아서 아까 1번에서 적어두었던 Library Persistent ID 값으로 수정하고 저장해줍니다.


5. 이제 서브 컴퓨터에서 수동으로 관리하기를 설정해둡니다.

이렇게 하면 두 대이상의 컴퓨터에서 음악/동영상을 넣을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어플리케이션등을 동기화 할 경우 서로 다르게 저장되어있다면 기존에 저장되어 있던 어플리케이션등이 지워지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