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apple id has been disabled for security reasons - 앱스토어 인증 에러 해결방법


아이폰/아이팟터치에서 앱스토어에 로그인을 하려고 할 때 아래와 같은 에러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This apple id has been disabled for security reasons'
혹은 한국 계정에서는 아래 이미지와 같이
'이 Apple ID는 보안상의 이유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원인 :
로그인 시 비밀번호를 여러차례 틀릴 경우 이런 에러가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다른 사람들과 함께 공유해서 쓰는 아이디의 비밀번호가 바뀌었는데,
누군가 여러차례 로그인에 실패하여 이런 에러가 발생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문제 해결 방법 :

처음에는 크게 당황했었는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손쉽게 해결이 가능했습니다.
한마디로 '비밀번호 리셋'을 하면 됩니다.

1.
http://iforgot.apple.com 으로 들어갑니다.

2. 리셋을 하고자 하는 Apple ID를 입력하고 Next로 넘어갑니다.

3. Email authentication(이메일 인증) / Answer security questions(계정 정보 확인 인증) 를 선택합니다.

4. 이메일 인증의 경우, 이메일을 받은 후에 Reset your Apple ID password를 하면 됩니다.
계정 정보 확인 인증의 경우, 처음 Apple ID를 만들었을 때 생일 등의 계정 정보를 활용하여 인증 진행 후 비밀번호를 변경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