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강현실(AR) 기술을 이용한 위치 기반 통합 정보 제공 - Layar

이번에 소개해 드릴 어플은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기술을 이용한 LBS 관련 Mash-up 서비스 입니다. (이것 때문에 카테고리를 어디에 분류할 지 무척 고민했습니다. 결국에는 Mash-up 서비스로 할랍니다. ㅎ)
실은 하도 커다란 의미를 가지고 있는, 게다가 많은 부분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라서 이 페이지를 방문하신 분들중 이 어플리케이션에 관해 알고 계신 분들도 많겠지만, 제가 가진 정보와 생각들을 정리해볼겸 포스트를 해봅니다.

좀 쉽게 말씀드리면 휴대폰(단말기)의 GPS, 카메라, 지자기센서등과 연동을 통해 위치에 기반한 통합 정보를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아이폰의 앱스토어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폰의 안드로이드 마켓, 삼성 휴대폰에도 탑재되어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이 어플리케이션에 관련된 간단한 리뷰입니다.
우선 Layar의 첫페이지에서 Layar local search로 진입합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그리고 현재 위치 주변에서 검색하고 싶은 장소에 대한 검색어와 현재 위치로부터의 거리를 입력합니다.

저는 주변 1km 이내에 있는 학교로 검색어를 잡았습니다.

그럼 위 이미지처럼 메인 뷰 화면에 현재 위치로부터 반경 1km 이내의 학교들이
현재 폰을 들고 있는 방향에 따라 화면 안쪽 방향으로 보이게 됩니다.
오른쪽 위의 레이더(?) 상에는 점들로 현재 위치로부터 반경 1km 내의 모든 학교들이 보이게 됩니다.
'오륜중학교'가 폰을 들고 있는 방향으로 746미터에 있군요.

그 외에도 오른쪽 위의 map을 누르면 지도상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혹은 리스트로 표현하여 확인을 해볼 수 있습니다. List 상에서 오른쪽 화살표를 누르면
아래 이미지가 열리게 됩니다.

여기에서 Call this spot은 해당 장소에 전화하기,
More info 는 해당 장소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
Take me there은 현재 위치에서 해당 장소까지 가는 방법을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