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유료 어플 다운 받기 (Android Market)

작년의 경우(2009년) 개발자가 아니면 유료 어플 다운 받기가 힘들었는데 얼마 전 부터는 한국에서도 유료 어플리케이션 결제가 가능해졌네요.
여전히 게임 카테고리는 막혀 있지만 (아이폰도 황당한 이유로 막혀있지요 ^^;;) 어찌 되었든 유료 어플 다운 받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0. 우선 마켓 - 응용프로그램 카테고리에 접속하여 '인기 유료 응용프로그램'이라는 탭이 뜨지 않는 분은 아래와 같은 방법을 사용해주세요.

* '인기 유료 응용프로그램'이라는 탭이 뜨는 분은 1번 부터 실행하셔도 됩니다.

1) 설정 메뉴 - 응용프로그램 - 응용프로그램 - 마켓으로 이동
2) 저장공간 부분의 '업데이트 제거' 버튼 누름 (없을 경우 '캐시 지우기' 버튼 누름)
3) 마켓을 종료 후 재접속
4) 이용 약관에 동의 후 유료 마켓 카테고리가 뜸


1. 유료 어플 선택 후 구입 버튼 누름, 확인 버튼 누름

2. 결재 방식 선택 란에 신용카드 사용... 선택 (현재는 선택권이 없군요 ;;)


3. 카드 번호/유효기간/CVC코드/카드 상의 이름/ 주소를 입력

(주소의 경우 이후
https://checkout.google.com 에서 수정 가능 합니다.)
(해외 결제가 가능한 신용 카드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4. 구글 체크 아웃 서비스 약관에 동의 버튼을 누름


5. 결재 방식 선택 (이전에 입력한 카드가 뜹니다.)


6. 하단의 '지금 구입 : 가격 ... ' 을 선택


7. '구매 인증 중...' 이라는 문구가 상단에 뜨고 이후 인증이 완료 되면 다운로드/설치가 진행됨

*. 한번 구매한 어플은 물론 이후에 지워졌을 경우에도 무료로 재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 구입한 유료 어플은 24시간 내에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한번 환불한 기록이 있을 경우 다시 환불은 안되네요)

*. 결제 정보는 https://checkout.google.com 들어가서 로그인 한 후
화면 왼쪽에 Default payment method의 Edit payment methods 에서 수정 가능 합니다.

*. 처음 유료 어플 다운로드시 Google Payment Corp에서 1불 결제 관련 문자가 옵니다. 카드 확인을 위한 것으로 실제로 결제는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안드로이드 마켓에서는 구글의 체크아웃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실 현재 온라인 마켓 상에서는 이베이가 가지고 있는 페이팔이 앞서고 있는데요, 안드로이드를 통해 모바일 결제에 있어서는 페이팔을 앞서나가겠다는 의지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