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캘린더에 한국 공휴일 표시하기 - 구글 캘린더와 연동하여 국경일 표시하기

아이폰 캘린더에 한국 공휴일이 표시되지 않아 답답하신 분들이 계실 겁니다. 저 또한 한참을 헤매다가 겨우 공휴일을 표시할 수 있게 되어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이 방법은 구글 캘린더와 연동을 하는 방법으로 우선 구글 계정이 필요합니다. 

그럼 아이폰 캘린더에 한국 공휴일을 표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구글 계정에 들어가서 구글 캘린더에 로그인 합니다.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www.google.com/calendar


2. 왼쪽의 '다른 캘린더' 부분 밑에 있는 '추가'를 클릭하면 팝업이 나오는데, 팝업 맨 위 메뉴에 있는 '재미있는 캘린더 검색'을 클릭합니다.


3. 재미있는 캘린더 중에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대한민국 기념일'이 나오는데 오른편에 있는 '구독'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왼쪽 메뉴 부분의 다른 캘린더에 '대한민국 기념일'이 추가 되었는지를 확인합니다.


4. 이후 아이폰에서 설정해야 합니다.
우선 설정>>Mail,연락처,캘린더 항목으로 진입합니다.


5. 계정 추가>>Micro Exchange를 선택하고,
Exchange 계정 정보 입력 창이 뜨는데, 이메일과 사용자 이름에 자신의 이메일 주소를 작성하고 암호를 입력합니다.
이루 오른쪽 상단의 다음을 누르면 '인증서를 확인할 수 없음'이라는 경고창이 뜨는데 무시하고 승인을 누릅니다.


6. 다시 Exchange 메뉴창이 뜹니다.
서버 항목에 m.google.com 을 입력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7. 다시 Exchange 메뉴창이 뜹니다.
Mail, 연락처, 캘린더 중 어떤 것을 연동할 건지 ON/OFF 설정을 하는 부분 입니다.
캘린더 부분을 ON(파란색)으로 설정합니다.


8. 이제 아이폰의 Safari로 들어가서
m.google.com/sync 로 이동합니다.
'현재 휴대기기에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라고 뜨는데 무시하고 아래쪽의 '언어 변경'을 선택해줍니다.


9. 언어 선택 창이 뜨는데 'English (US)' 를 선택합니다.


10. Google sync 창이 뜨는데 iPhone을 클릭합니다.


11. Setting 메뉴에서 'Shared Calendars' 부분의 '대한민국 기념일(Read Only)'을 체크하고 'Save'를 선택합니다.


12. 이후 홈버튼을 눌러서 캘린더를 실행하면 공휴일이 표시됩니다.



설정 방법을 쓰다보니 좀 길어졌네요. 위에서 설정을 할 때 7번에서 연락처를 연동하도록 할 경우, '기존의 연락처를 삭제'를 선택할 경우 기존에 있던 연락처가 사라져버리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