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아이팟터치 공장초기화 하기 (DFU 모드로 복원하기 DFU란?)

아이폰이 생각보다 오류가 많이 나는 기기인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 갑자기 센서 인식이 안된다거나 폰이 멈춰버리거나 하는 경우가 많아 자체적으로 공장초기화를 몇 번 한 적이 있습니다. 주변에서 공장초기화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관련 정보를 공유해드립니다.


1. DFU 모드란?

공장초기화는 DFU (Device Firmware Update) 모드를 사용합니다. 사실 이 모드는 정상적으로 펌웨어를 업데이트 해주기 위한 환경으로 진입하는 모드로 이 모드에 통하여 깔끔한 공장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사실 펌웨어를 다운 그레이드 하고 싶을 때나 Jail Breaking 한 사용자들이 순정폰으로 돌릴 때 많이 사용하기도 합니다.



2. 공장초기화 하기
사실 공장초기화 방법이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안드로이드폰과 비교하면 많이 복잡한 편이긴 합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하나하나 따라하시면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1. 아이폰/아이팟 터치와 컴퓨터가 케이블로 연결된 상태에서 전원을 끕니다.

2. 아이튠즈를 실행합니다.

3. 전원을 끈 후 슬립버튼과 홈버튼을 동시에 10초동안 누릅니다.

4. 애플 사과 로고가 뜨다가 꺼집니다. 계속 10초동안 누르고 있습니다.

5. 10초가 지나면 홈버튼은 계속 누른 상태에서 슬립버튼만 뗍니다.

6. 아이튠즈에서 '자동으로 iTune 및 iPhone 업데이트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라는 팝업이 뜹니다.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7. 'iTune가 복구 모드에 있는 iPhone을 발견했습니다....; 라는 팝업이 뜹니다.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8. '소프트웨어를 복원하기 전에 ... iPhone에 대한 설정을 백업하시겠습니까' 라는 팝업이 뜹니다.
백업 버튼을 누릅니다.

9. 초기 설정값으로 복원하겠냐는 팝업이 뜹니다.
복원 버튼을 누릅니다.

10. 아이폰 안에 노래가 iTunes 보관함에 전송되어 있지 않은 경우 도중에 한 번도 이것에 대한 경고 팝업이 뜹니다.
계속 버튼을 누릅니다.

11. 드디어 iPhone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창이 나옵니다.
다음을 눌러서 공장초기화를 진행합니다.

12. 공장초기화가 끝나면 처음 아이폰을 구입했던 것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iTunes에 다시 USB를 재연결 하여 홈화면을 띄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