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발한 듀얼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 쿄세라 Echo (Kyocera)

쿄세라에서 신기한 폰을 내는군요. 디스플레이가 두 대 탑재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입니다. 이름은 Echo 구요. 미국 Sprint향으로 올 4월 초에 발매된다고 하는군요.



가격은 2년 약정으로 199불, 미국 Sprint 온라인 스토어나 전화 또는 Sprint 판매 채널에서 구매가능하고요.

특징이라고 한다면 역시 3.5인치 듀얼 디스플레이를 들 수 있겠죠. 이 듀얼 디스플레이를 활용하기 위해 4가지의 사용 시나리오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우선 첫 번째는 일반적인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 처럼 단일 스크린만 사용하는 Single Mode 입니다.

두번째는 Echo의 7개의 표준 어플리케이션 가운데 2개를 각각의 스크린에 독립적으로 사용하는 Simul Take Mode 입니다.

이 모드는 사용자가 한 스크린에서는 포토 갤러리를 보면서 다른 스크린으로는 문자 메시지를 보내거나, 한 스크린에서는 브라우져를 실행하고 다른 메일에서는 이메일을 사용하는 등의 작업이 가능하지요.

세번째는 양쪽 스크린에서 한개의 어플리케이션이 실행되는 Optimized Mode 입니다.
예를들어 한 쪽 스크린에서는 이메일 수신함이 보이고 다른 스크린에서는 선택한 이메일 상세 내용이 보인다든지 하는 등의 사용예가 있지요.

마지막 네번째는 양쪽 스크린을 사용하여 태블릿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Tablet Mode 입니다.

참고로 이 스마트폰의 간단한 스펙을 말씀드리자면,
1GHz의 snapdragon (QSD8650)에 512MB RAM, 500만 화소 카메라, OS는 Android 2.2, 사이즈는 115.0 x 56.5 x 17.2 mm, 중량은 193g 입니다.

아래는 관련 유투브 동영상 입니다.



댓글